작은영화관에서 만나는 새로운 행복
2023 작은영화관 기획전, 대한민국 정중앙 양구에서 만나요!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영화사진과 한국작은영화관협회가 주관하는 2023 작은영화관 기획전이 양구를 찾는다.

양구 정중앙시네마에서 개최되는 ‘2023 작은영화관 기획전_양구’는 오는 10월 19일(목)부터 12월 14일(목)까지 매주 목·금요일에 진행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7개 섹션 14편의 다양한 장르의 영화가 28회 상영되며, 영화와 연계된 2회의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가깝고도 먼, 가족’ 섹션에서는 제95회 아카데미시상식 작품상에 빛나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와 <애프터썬> 등의 영화를 통해 특별한 가족들의 이야기를 만나보고, ‘관계의 파동’ 섹션에서는 <말임씨를 부탁해>, <성적표의 김민영> 등의 영화와 함께 복잡하고 미묘한 우리와 얽힌 ‘관계’에 대해 곱씹어본다.

고난과 역경 속에서도 도전하는 청춘들을 보며 성장의 의미를 경험하는 ‘찬란한 청춘’ 섹션에서는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 <혜옥이> 등을, 놓쳐서는 안 될 화제작을 모은 ‘영화관의 초대’ 섹션에서는 <싱크홀>, <역으로 가는 길을 알려줘>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공간이 들려주는 이야기 ‘풍경의 발견’ 섹션에서는 다큐멘터리 <수프와 이데올로기>, 어린이 관객을 위한 ‘영화랑 놀자’ 섹션에서는 애니메이션 <어쩌다 공주, 닭냥이 왕자를 부탁해!>, 엔데믹과 함께 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다시 마주한 세계’ 섹션에서는 <로보카폴리와 함께 배우는 환경 이야기>가 관객들을 찾는다.

작은영화관 기획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관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11월 2일(목) 오전 10시와 3일(금) 오후 1시 30분의 <로보카폴리와 함께 배우는 환경 이야기> 상영 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환경 교육 ‘로보카폴리 환경 놀이터’가 진행된다.

2023 작은영화관 기획전_양구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상영작 관람과 교육 프로그램은 전화 문의를 통한 사전 신청으로만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n차 관람하는 열혈 기획전 관객들을 위한 기념품 제공 이벤트도 새롭게 시작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양구 정중앙시네마(033-482-7053)로 하면 된다.

2014년부터 지역민의 영상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해 지역 관객들과 만나온 작은영화관 기획전은 올해 ‘작은영화관에서 만나는 새로운 행복’이라는 슬로건 아래 오는 12월까지 공모에 선정된 전국의 15개 작은영화관에서 지역민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영화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